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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사업의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을 분석하여 사업타당성을 분석한다.
* 내부 환경: 강점(strength), 약점(weakness)
* 외부 환경: 기회(opportunity) 요인, 위협(threat) 요인
① SO(강점-기회): 강점을 활용하여 기회를 극대화한다.
② ST(강점-위협): 강점을 활용하여 위협요인으로부터 벗어난다.
③ WO(약점-기회요인): 약점을 파악하여 기회로 전환시킨다.
④ WT(약점-위협요인): 약점을 파악하여 위협요인으로부터 벗어난다.
- 특허 시제품 개발과정에서 제품 자체 구조와 특성 등이 변하기 때문에 “제품 정의”가 매우 어렵다.
- 특허 시제품의 “제품 정의”가 명확하지 않은 상황에서 전통적인 SWOT 분석을 하는 것은 분석의 기초가 틀릴 수 있어 적합하지 않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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