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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허는 어떻게 돈이 되는가
HOME > 특허사업타당성분석
□ 일반적인 SWOT 분석기법 - Albert Humphrey
- 사업의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을 분석하여 사업타당성을 분석한다.

* 내부 환경: 강점(strength), 약점(weakness)

* 외부 환경: 기회(opportunity) 요인, 위협(threat) 요인

① SO(강점-기회): 강점을 활용하여 기회를 극대화한다.

② ST(강점-위협): 강점을 활용하여 위협요인으로부터 벗어난다.

③ WO(약점-기회요인): 약점을 파악하여 기회로 전환시킨다.

④ WT(약점-위협요인): 약점을 파악하여 위협요인으로부터 벗어난다.


- 특허 시제품 개발과정에서 제품 자체 구조와 특성 등이 변하기 때문에 “제품 정의”가 매우 어렵다.

- 특허 시제품의 “제품 정의”가 명확하지 않은 상황에서 전통적인 SWOT 분석을 하는 것은 분석의 기초가 틀릴 수 있어
   적합하지 않다.

□ 문앤파트너스만의 『시제품 기반 SWOT 분석 (Mockup-based SWOT)』
- 특허사업화는 기존에 없는 새로운 제품 및 시스템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참조할 대상이 없거나
   적당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.


- 문앤파트너스는 특허사업타당성분석을 위해 시제품 시뮬레이션 분석 시스템
   (MSAS: Mockup Simulation Analysis System)을 사용한다.


- 문앤파트너스의 시제품 시뮬레이션 분석 시스템(MSAS)에 의해 도출된 제품의 특성을 기반으로
   SWOT 분석을 수행한다.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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